QUICK MENU

오늘 본 상품

없음

위로 아래로
검색

교환 및 반품 목록

  1. Q [교환/반품] 수령한 상품을 교환/반품하고 싶습니다.

    A
    라티오 카카오톡 채널이나 홈페이지 [community] - [QnA] - [교환 및 반품]를 통해 문의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.   
    문의시, 하단 내용을 적어주시길 바랍니다.
     
    [교환/반품 신청서]
    - 처리 방법 : 반품 or 교환
    - 신청 사유 :
    - 주문자 성함 :
    - 주문번호 :
    - 구매 상품 : 상품명/컬러/사이즈
    - 교환 받으실 상품 :
    - 환불 정보(무통장입금) : 이름/계좌번호/은행 (주문자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)
    ★ 사진 첨부 : (속옷 안쪽면, 겉면 모두 - 미첨부 시 신청 접수가 완료되지 않습니다.)
  2. Q [교환/반품] 다른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가요?

    A
    상품이 다르면 교환이 가능하지 않습니다. (사이즈 및 색상 변경 가능, 세트 상품은 단품 컬러 변경 불가)
    ■ 교환 가능 예시 (색상 변경) : XOXO 브라렛 블랙 '세트' ↔ XOXO 브라렛 화이트 '세트'
    ■ 교환 불가 예시 (상품 변경) : XOXO 브라렛 블랙 ↔ XOXO 삼각팬티 화이트
    ※ 품절된 옵션이거나 추가 금액이 포함된 옵션은 교환이 가능하지 않습니다.
    ※ 이벤트 및 , 증정품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.
    ※ 다른 상품으로 교환 희망 시 환불 후 재주문해 주세요.
  3. Q [교환/반품] 교환(환불)이 어려운 경우가 있나요?

    A
    아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교환(환불)이 가능하지 않습니다. 

    [교환/반품 불가능한 경우]
    ㆍ상품을 받아보신 후 휴일 제외 7일 이내 반품 접수되지 않은 상품
    ㆍ택/봉투/포장비닐/바코드 등의 부자재가 손상되었거나 없을 경우
    ㆍ고객님의 부주의나 착용으로 인해 상품 가치가 훼손된 경우 
        (세탁 및 수선, 착용 흔적, 오염/화장품 자국/늘어남/향수 음식물 및 담배의 냄새 등)
    ㆍ이벤트 및 할인 상품 / 사은품의 경우 교환/반품이 어렵습니다.
    ※ 속옷의 특성상, 개봉 후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는 경우 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.
    ※ 회원님의 사유로 교환 진행 중인 상품이 품절된 경우, 반품비가 발생될 수 있고 이를 제외한 결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. 
  4. Q [교환/반품] 상품이 불량인 것을 착용하고 나서 확인했어요 어떻게 하나요?

    A
    착용 후 불량 확인 시에는 초기 불량 여부 확인이 어려워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.
    ※ 미착용 상태에서 불량 확인 시, 무상으로 환불 및 교환 처리가 가능합니다.

    ※ 아래 상품 불량이 아닌 경우 내용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.

    [상품 불량이 아닌 경우]
    ㆍ실밥, 보풀, 의류용 초크 자국, 원단 특유의 반짝임 등 대량 생산 과정 및 검수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
    ㆍ색상 차이 (모니터 해상도 및 빛에 따라 차이 有)
    ㆍ1~2cm 정도의 사이즈 편차 
    ㆍ이염, 물 빠짐 (컬러감이 강한 상품은 이염 가능성 高)
    ㆍ염색 과정에서 생긴 냄새, 원단 특유의 냄새
  5. Q [교환/반품] 고객센터로 교환/반품 요청했는데 따로 택배사에 반품 예약해야 하나요?

    A
    교환 반품 택배는 라티오측에서 접수하고 있으므로, 고객님께서 회수 접수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     
    ■ 교환/반품 택배 회수 절차
    택배기사가 요청한 회수지로 영업일 기준 1-3일 이내 방문합니다. 
    방문 전 택배 기사분이 연락 후 방문 예정이며, 비대면으로 상품을 전달할 때는 반품 상자를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 후 회수 장소에 보관해 주세요.
    안내드린 일정 내 기사님 연락 없을 경우, 라티오 CS센터(카카오톡/홈페이지 게시판/전화)을 통해 문의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    ※  교환 반품 상품은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택배상자에 처음 받으신대로 포장해주셔야 합니다. 
  6. Q [교환/반품] 상품은 회수 되었는데 언제 교환상품이 배송 되나요?

    A
    교환/반품 소요일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. 

    ■ 교환 진행 과정 
    상품 회수 > 반품 도착 > 검수 진행 >  교환 및 반품 승인 > 상품 출고
    ※ 상품 회수 후 반품 도착까지 영업일 기준 1-3일 소요됩니다. 
    ※ 검수 기간은 영업일 기준 1-3일 소요됩니다. 
    ※ 상품 출고 까지는 영업일 기준 1-3일 소요됩니다. 
  7. Q [교환/반품] 무료배송 상품을 반품할 때 왜 왕복배송비를 내야 하나요?

    A
    반품 시 최초 배송비는 반품 배송비와 함께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해야 합니다.
    주문 시 최초 배송비가 무료였거나 반품 시 최초 배송비를 환불받는 경우라면 반품 배송비로 왕복 배송비를 지불해야 합니다.

    반품 시 배송비를 선불로 보냈다 하더라도 최초 배송비가 추가될 청구될 수 있습니다.
  8. Q [교환/반품] 포인트 사용 후 교환/반품하면 어떻게 되나요? 

    A
    주문 취소 시 포인트는 환급해드립니다.
    수동으로 처리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환급이 들어오지 않았다면, 라티오 CS센터(카카오톡/홈페이지 게시판/전화)를 통해 문의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9. Q [취소/환불] 취소/환불 비용은 무료인가요?

    A
    발송 전 주문을 취소하실 경우 비용은 청구되지 않지만, 발송 후 취소하실 경우 반품 배송비는 회원님 부담으로 결제해야 교환(환불) 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.
    ※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반품 배송비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. 
  10. Q [취소/환불] 세트 상품도 부분 환불이 가능한가요?

    A
    세트 상품의 경우 개별 상품에 대해 부분 환불이 가능하지만, 단품 제품의 가격으로 환불이 진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.

    ※ 이벤트/할인 상품의 경우 부분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  11. Q [취소/환불] 구매했을 때 보다 가격이 떨어졌어요 차액 환불이 되나요?

    A
    상품 금액은 온라인 판매처 특성상 유동적으로 변동될 수 있어 차액 환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. 
    ※ 판매 가격 변동으로 인한 교환(환불) 신청 시 반품 배송비는 회원님 부담으로 진행됩니다. 
    ※ 출고 처리 중인 경우 주문 취소는 가능하지 않습니다. 
  12. Q [취소/환불] 무통장입금 / 가상계좌로 결제했는데 환불 예정으로 안내 받았어요.

    A
    무통장입금 /  가상 계좌로 결제 시 입금 전/후 재고가 없거나 입금 기한(익일 오전 9시)이 지날 경우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됩니다.
    기타 취소 사유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.

    ■ 입금 전 상품 품절인 경우
    가상 계좌 결제 시 입금 완료가 되어야 재고 개수가 차감됩니다.
    ■ 입금 후 상품 품절인 경우
    품절 상태에서 입금하는 경우 환불로 처리됩니다.
    ■ 입금 기한이 지난 경우
    주문 후 익일 오전 9시까지 입금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 처리 됩니다. 
  13. Q [취소/환불] 실제 카드 취소나 금액은 언제 입금되나요?

    A
    결제했던 수단으로 환불되고 각 결제 수단마다 기간이 다릅니다. 
    아래 결제수단별 환불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.

    [환불 소요기간]
    카드 취소 :  카드사에 따라 영업일 기준 3-7일 정도 소요(할부 결제 시 부분 취소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 금액만 할부 결제 처리됨)
    무통장 입금 : 영업일 기준 1-7일 정도 소요
    실시간 계좌 이체 : 영업일 기준 3-8일 정도 소요
    가상계좌 : 영업일 기준 1-8일 정도 소요
    간편결제(네이버/페이코/카카오페이) : 영업일 기준 1-3일 이내 연계된 카드는 취소, 계좌는 입금으로 처리
    ※ 사용하신 쿠폰 및 포인트는 환불 완료 시 복구 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    ※ 모든 취소/환불 처리는 영업사 및 결제플랫폼에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.